가상화폐 시장이 횡보 추세를 보이며 약간 주춤하는 모습인데요. 금일 눌림목에 매수한 에이브 코인 (AAVE)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에이브 코인 (AAVE): 탈중앙화 금융(DeFi)
에이브 코인 (AAVE)은 탈중앙화 금융(DeFi)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오픈 소스 및 비수탁형 유동성 프로토콜이에요. 사용자들은 에이브 플랫폼을 통해 암호화폐를 예치하여 이자를 얻거나, 담보를 제공하고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이브 코인 (AAVE) 주요 사업 영역
1. 유통성 프로토콜
에이브는 사용자들이 암호화폐를 예치하여 이자를 얻을 수 있는 유동성 풀을 제공합니다. 예치된 자산은 다른 사용자들에게 대출되며, 대출자들은 이에 대한 이자를 지불합니다. 이러한 구조를 통해 에이브는 디파이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 플래시 론
에이브는 담보 없이 즉시 대출을 받고, 같은 거래 내에서 상환하는 플래시 론 기능을 최초로 도입하였습니다. 이는 고급 트레이딩 전략이나 아비트라지 기회에 활용되며, 디파이 분야의 혁신적인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3. 멀티체인 지원
에이브는 이더리움뿐만 아니라 폴리곤 등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여 사용자들에게 더 낮은 수수료와 빠른 거래 속도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디파이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4. 거버넌스 및 토큰
에이브 토큰은 프로토콜의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며, 스테이킹을 통해 추가적 인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토콜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한 '세이프티 모듈'에 활용되어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5. 웹 3.0 및 메타버스 확장
에이브는 메타버스 기업 '소나(Sonar)'를 인수하여 웹 3.0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탈중앙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렌즈 프로토콜'과의 통합을 추진하며, 디지털 자산과 소셜 미디어의 융합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에이브 코인 주가 전망
에이브 코인 주가는 상승 추세를 유지하고 있어요.
현재 코인시장은 횡보 추세를 보이며, 쉬어가는 모습인데요.
에이브 코인은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판단하여 금일 오전에 매수했습니다.
501,800원 매수타점 / 468,600원 매도타점으로 약 -6.7% 손절 기준을 잡았어요.
그리고 목표가는 최소 손절가의 2배인 +12% 이상 계획하고 있어요.
그래야 손익비가 나올 수 있다고 판단합니다.
코인시장이 좋은 건 누구나 알고 있어요.
하지만 이제는 전부 다 상승하는 게 아닌 가는 코인만 갈 것 같습니다.
종목 선별에 유의해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주식, 코인 모두 자동감시주문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에이브 코인 역시 손절가에 미리 예약주문을 걸어놨습니다.
본인 타점에 명확한 기준이 있다면 자동감시주문을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이브 코인 (AAVE)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코인시장은 중장기적으로 상승추세예요.
하지만 단기적으로 횡보조정이 진행되고 있으니, 유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개인적 견해로 추천주 아닙니다 ※